식약처 인증 KF94제품 미세입자 94% 걸러내는 등 현장 청소근로자 건강보호 앞장서

봄철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다.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호흡기 질환 등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 자치구가 마스크를 전달해 눈길을 끌고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난 3일부터 현장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70명, 무단투기 단속원 12명, 분진 흡입차량 기사 20명 등 총 102명에게 각각 40개씩 총 4,000여개 황사․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제공했다.

이번에 지급하는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KF94제품으로 황사․미세입자의 94%를 걸러낼 수 있다. 또한 꽃가루 및 분진 방지 기능도 있어 현장 청소 근로자들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구가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지급하게 된 데는 최근 심해진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로 현장 청소근로자들의 건강이 우려돼 조은희 서초구청장의 세심한 배려로 마련했다.

환경미화원 형창수(49세)씨는 “그동안 황사로 인해 일반마스크를 쓰고 거리청소를 하다보니 미세먼지가 심해 코가 간지럽고 목이 아파왔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구청에서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제공해 줘 너무나 고마웠다.”고 전했다.

최충환 청소행정과장은 “앞으로 황사가 심해질 것을 대비해 현장 청소 근로자들의 건강과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