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부터 이어진 사랑의 된장․간장 총 3,899세대에 전달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는 이달 17일(목) 서초구 원지동의 대원농장에서 서초구 건강한 먹거리공동체 자원봉사단(단장 서정자) 회원과 코스트코, 이마트와 직원 등 40여명이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제18회 사랑의 된장․간장 담그기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사랑의 된장간장담그기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서는 장을 담그기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과 소년소녀가정에게 이웃이 사랑과 정성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산콩으로 만든 메주 총660kg으로 한국인 식생활의 기본인 된장․간장을 담그고 6개월간 숙성시켜 올 10월에 관내 300여 세대에 전달해 준다.

사랑의 된장간장담그기

1999년부터 개최한 이 행사는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하며, 지금까지 총 3,899세대에 전달하였다. 2014년까지는 서초구직원부인자원봉사회에서 주관하였으나 지난 해부터는 민간 주도로 서초구 건강한 먹거리공동체 자원봉사단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 단체는 주민들이 친환경 먹거리로 건강한 밥상을 지켜가지 위해 2013년 설립된 자원봉사단체이다. 또한 관내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와 이마트 직원들도 동참해 민과 관이 협업으로 사랑의 봉사활동을 한다.

사랑의 된장간장담그기

서초구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어 전달하는 된장‧간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소년소녀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고 한국음식의  기본이 되는 친환경 양념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의 된장간장담그기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