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눈높이에서 새만금 홍보하는 알림이 역할 기대돼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내달 7일까지「2016년 새만금개발청 블로그 기자단 및 지역 서포터즈」2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만금청 블로그 기자단 및 지역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1개 이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 채널을 운영하는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주부, 직장인 등으로 새만금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지역 서포터즈는 전북 김제, 군산, 부안 거주자에 한해 우대 선발 예정.

선발된 기자단과 서포터즈는 내년 2월 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새만금 관련 정책, 여행, 문화, 일상 등 친근한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여 다양하게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새만금개발청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 참여와 교육 등의 지원을 받고, 취재를 통해 제작한 기사, 영상 등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특히, 우수 기자에게는 청장 표창 및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http://www.saemangeum.g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mgcstory)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smgcstory@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4월 중순경 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고, 자세한 내용은 새만금개발청 대변인실(☎ 044-415-1201~2)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새만금개발청 대변인은 “새만금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새만금 내부개발이 본격화되는 중요한 시점에서 처음 선발되는 기자단과 서포터즈인 만큼 새만금 알림이로서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새만금개발청은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정부 3.0 취지를 살려, 국책사업 ‘새만금’이 국민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