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산포 주꾸미 축제와 태안 튤립축제 오는16일 나란히 개막

태안 축제 (튤립축제)

꽃피는 봄의 대표 축제로 거듭난 ‘태안 몽산포 주꾸미 축제’와 ‘태안 튤립축제’가 전국 상춘객들의 기대 속에 드디어 오는16일 나란히 개막한다.

태안 축제 (튤립축제)

태안군에 따르면, 지역 대표 수산물인 주꾸미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몽산포항 주꾸미 & 해산물 축제’와, 300품종 150만구 튤립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태안 튤립축제’가 내일 본격 개막해 내달 8일까지 화려하게 펼쳐진다.

남면 몽산리 몽산포항 일원에서 16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간 펼쳐지는 ‘몽산포항 주꾸미 & 해산물 축제’에서는 △주꾸미잡기 △갯벌체험 △물고기 이름 맞히기 △낙조 콘테스트 등 각양각색의 체험행사와 더불어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무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특히, 내달 5일 어린이날에는 페이스페인팅과 요술풍선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기간 열리는 태안 튤립축제도 봄내음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축제로 손꼽힌다.

지난해 ‘세계튤립대표자회의’에서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되며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은 태안 튤립축제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8일까지 ‘화가들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펼쳐진다.

카루셀, 키코마치, 플라멩코, 퓨리시마 등 300품종 150만구의 튤립이 관광객들에게 봄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특히 모나리자와 마릴린 먼로 등 예술작품 및 인물을 형상화한 조형물 등 주제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같은 장소에서 연중 개최되는 태안 빛축제와도 연계돼 관광객들에게 꽃과 빛의 황홀경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안군에서는 이밖에도 내달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근흥면 신진도항 일원에서 봄 꽃게와 수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제4회 신진도 꽃게 & 수산물 축제’가 펼쳐지는 등 봄을 맞아 군 전역에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펼쳐져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태안군을 향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더불어 30개의 해수욕장과 천리포수목원, 팜카밀레, 자연휴양림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며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아름다운 ‘봄의 태안’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꽃피는 봄의 대표 축제로 거듭난 ‘태안 몽산포 주꾸미 축제’와 ‘태안 튤립축제’가 전국 상춘객들의 기대 속에 드디어 내일 나란히 개막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