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6일~10월 4일 백제문화단지 무료 야간개장 -

제61회 백제문화제를 맞아 백제왕궁의 은은한 궁궐 불빛 속에 가을밤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9월 26일~10월 4일 백제문화단지 무료 야간개장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이종연 소장)는 제61회 백제문화제가 열리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백제문화단지 무료 야간개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는 이번 야간개장 기간 ▲백제기악 ▲천도헌향가 ▲줄타기 ▲퓨전심청전 ▲백제가야금연주단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6일 첫 공연으로 백제문화단지 천정전 앞 무대에서 진행되는 ‘백제기악’은 백제인 미마지가 오에서 배워 일본으로 전한 우리나라의 가면극의 시원이 되는 무언극으로, 우리 전통 탑놀이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10월 1일부터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천도헌향가’는 사비천도기를 배경으로 백제 금속 예술의 위대함과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표현한 종합 가무극이다.

이밖에도 여성 어름산이(줄꾼)가 나서 입담과 재치로 관람객과 흥을 함께 나누며, 백제문화를 기반으로 우리 국악기 소리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백제가야금연주단’의 연주도 가을밤 정취를 깊게 할 예정이다.

또 ‘퓨전 심청전’은 노래, 타악, 비보이, 무용, 연기 등이 어우러진 퓨전극으로, 모든 관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종연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장은 “세계 최초로 재현된 고대 백제왕궁이라는 훌륭한 인프라에 걸맞은 수준 높은 상설공연과 다양한 특별공연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백제문화제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관람객으로 가득 찬 백제문화단지를 만드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백제문화제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세계유산 등재 이후 첫 문화제로, ‘1400년 전 대 백제의 부활-백제 다시 태어나다’라는 주제로 부여군과 공주시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