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의료원 송병욱 과장 슬라이드로 설명 노인들 관심 있게 경청-

(충남도 천안의료원 3정형외과 전문의 송병욱 과장 건강강좌 모습)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따듯한 공공의료! 활기찬 천안의료원!(원장 김영호)은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2층 강당에서 4월 20일 오전 11시 남,여 어르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건강강좌를 가졌다.

이날 강사는 충남도 천안의료원 3정형외과 송병욱 과장이 ‘어깨통증’에 관한 치료와 예방법을 슬라이드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어깨통증 증상은 회전근개파열, 근막통증 등에서 이뤄지는 질병으로 수술 및 전문 치료를 하면 낳는 다" 고 말 했다.

이로써 천안의료원 송병욱 정형외과 과장은 1시간 동안 건강강좌를 마친 후 어르신들의 치료과정과 어깨통증에 관한 질 문답식으로 질환 상담을 나눈 뒤 4월 건강 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도 천안의료원 외과적 질한 진료전문센터는 ▲인공관절센터(정형외과) 인공관절수술 1000례 돌파 ▲어깨전문센터(정형외과)어깨증상 수술 및 전문치료 ▲척추센터(신경외과) 디스크 질환 및 척추통증에 따른 수술 적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또한 대장, 항문센테(외과)에서 대장증후근, 치질 등 대장항문분야의 다양한 질환 전문센터가 있다.

한편, 건강강좌에 이어 오후 1시에는 최병수 레크리에이션으로 이어진 4월 어르신 생신축하 공연에서는 지역가수가 출연 하 는 등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은 노래와 춤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끝으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준비한 선물을 받고 귀가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