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군수가 22일 신경호 안전관리과장 및 담당 직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22일 관내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3개소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재난 및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민안전처 주관 범국가적으로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점검에서 황선봉 군수는 보수․보강이 시급한 지역은 즉시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황선봉 군수가 22일 신경호 안전관리과장 및 담당 직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추가 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지난 2월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실시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전체 시설물 630개소 중 4월 현재 94% 593개소 시설에 대해 점검을 완료했으며 안전관리가 취약한 안전사각지대와 위험물 시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조속한 시일 내 국가안전대진단을 마무리 하고 다음달 2일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재난 없는 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위해요소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