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 주제로 관람객들 유혹 -

전국 최대의 밤 주산지인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5 공주알밤축제’를 오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 공주시 금성동 공산성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 주제로 관람객들 유혹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알밤축제는 9일간 공주알밤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알밤축제에는 친환경 알밤왕 선발대회, 알밤음식 경연대회, 알밤 직거래 장터 등의 대표 프로그램과 공산성 웰빙걷기, 알밤 구워먹기 체험, 어린이 알밤 동요 콘서트, 알밤레시피 푸드카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진행,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밤축제 행사장 한쪽에서는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알밤 맥주 페스티벌을 진행, 공주알밤과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7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주 알밤축제를 통해 공주 알밤이 전국 최고임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밤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관광객에는 즐거움을 주는 알찬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