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창출 166명 참여 ‘보이스피싱’ 교육 가져-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운)은 4월 19일 오후 2시 30분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창출 어르신 16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진/과장 황선용)

이날 노인사회활동지원과(과장 환선용)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의 일환으로 실시한 교육은 노령층 대상 방송통신서비스 알리미 최광성․장흥수 강사 두 분을 모시고 1시간에 걸쳐 피해예방 및 건강 상식에 관한 교육이 있었다.

먼저 최광성 강사는 건강유지에 대하여“건강의 최고 의원 은 나이가 말하는 데 내가 나를 사랑하면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다고 말하고 “조은생각 즉 ‘긍정적 사본’갖고 살면 조은 호르몬이 생산되고 나쁜 생각을 하면 병들게 하는 호르몬을 생산하게 돼 조은 생각만 하며 살아가자고” 강조했다.

(사진/강사 최광성)

또 이어 장흥수 강사는 우리나라 보이스피싱 1년 피해액이 무려 3000여억 원에 달하고 있어“세상에 공짜는 없다, 믿는 사람은 나 외에는 없다”며“절대로 유혹에 넘어가지 말고 이럴 경우 112에신고 하여 피해 예방을 막자고”고 역설 했다.

(사진/강사 장흥수)

한편,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과는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전원 어르신들에게 인근 모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제공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