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의 창간을 축하합니다.

현대는 교통, 통신, 산업의 발달로 국가 간 인적․물적 교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외 한인전문기자들이 국제 정보 유통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적절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래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우리 사회의 다문화 현상은 세계 차원의 정보 교류를 더욱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국제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우리 교육 현장도 국제이해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이 주요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다문화 이해 교육’, ‘독도 교육과정’, ‘해외취업 글로벌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재외 한글학교 지원 사업’, ‘국가 간 자매결연 학교 확대 사업’ 등의 국제 교류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국내외 기관 간의 협력과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경북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드립니다.

IPC종합뉴스가 우리 사회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국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고, 해외 교류를 위한 정보 요청에 능동적으로 협력하는 핵심 언론 기관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국내를 넘어 해외의 독자들에게까지 사랑받는 언론사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2015. 9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