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곡면 해월리 실종자 발생에 따른 소방 활동 추진 -

손정호 공주소방서장은 이달 25일 금요일 저녁 10시 58분경 공주시 사곡면 해월리 야산에서 임모씨(여성, 80세, 공주시 사곡면 소재)가 실종됨에 따라 의용소방대 및 공주경찰서 등과 합동으로 인근 야산 및 주변일대에 대한 수색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공주소방서, 사곡면 해월리 실종자 수색활동

이번 수색활동은 25일 오후 6시 30분경 실종자의 집에 방문한 요양보호사가 실종자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고 마을주민과 해당가족과 함께 인근 지역에 대한 자체 수색 활동실시 후 인근 지역에서는 더 이상 찾을 수가 없어 같은날 저녁 10시 58분경에 소방 및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공주소방서에서는 25일 신고접수 시부터 현장대응단 119구조대 및 유구119안전센터 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을 동원하여 주변일대를 수색하였으나 발견하지 못하고, 다음날 26일 일요일부터 전 119안전센터 대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매일 총원 80명 이상을 동원하고, 인근 야산 및 주변일대를 샅샅이 수색하였으나 28일 월요일 오후까지도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하였다.

손정호 공주소방서장은 25일 금요일 사건발생 시부터 매일 실종자 사건 현장에서 직접 수색활동 총지휘를 진행하였으며, 실종자 가족 및 관계자 등과의 지속적인 회의를 실시하여 실종자에 대한 세밀한 정보까지 수집하는 등 실종자 수색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종자에 대한 추가정보 수집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실종자에 대한 정보가 있을 시 즉시 119(국번 없이) 또는 공주소방서 현장대응팀(041-851-0421)으로 연락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