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함께하는 오페라 여행, 눈으로 보는 갈라콘서트 오페라 마술피리가 9월 30일 오후 1시 40분에 가평중학교에서 -

메노뮤직 주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오페라 여행, 눈으로 보는 갈라콘서트 오페라 마술피리가 9월 30일 오후 1시 40분에 가평중학교에서 펼쳐진다.

오페라 학교가는 날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민간 오페라단이 학생 및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전막, 소규모 갈라 형태 등 오페라를 제작, 지역 문예회관 및 학교 등에서 공연하는 것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페라 학교가는 날 프로그램에 선정된 메노뮤직은 8월 26일 인천 강화도 동광중학교를 시작으로 9월 30일 가평중학교에서 공연하며 10월 28일과 11월 25일에도 전국 학교 중에서 청소년을 위한 오페라 갈라콘서트 오페라 “마술피리”를 공연 할 예정이다.

메노뮤직의 오페라 마술피리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각색되어 훨씬 재미있고 유쾌한 마술피리로 거듭 났으며, 청소년들의 오페라에 대한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한 음원을 모두 제작해서 프로 성악가들의 열정적인 연기와 음악, 그리고 실내악의 실제 연주로 공연의 질을 더욱 드높일 예정이다.

사회를 맡은 메노뮤직 소속 왕원정은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박사과정을 끝마치고 솔로이스트와 반주자로 캐나다, 미국, 그리고 유럽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온 그녀는 중앙일보 우수신인 연주, Austria에서 독주회를 그리고 연세대 피아노과 교수인 Vincent de Vries와 함께 네덜란드와 독일에서 피아노 듀오로 수 차례의 연주를 성황리에 해왔다. 2010년도 여름에 귀국한 그녀는 다수의 연주와 반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신세계 백화점 S-Classic 프로그램, 문화홀 연주 진행자로도 활동 하고 있다.

메노뮤직 소속 테너 이동신은 뉴욕 맨해튼 음악 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MSM Friends의 맨해튼 음대 출신 공연팀 팀장으로 활동하였으며 한미동맹 61주년 기념 합동 음악회 Nessun Dorma 솔리스트 협연을 하였다. 이번 오페라 마술피리에서는 파미노왕자역으로 분해 뛰어난 성량으로 청소년 관객들을 휘어잡을 예정이다.

메노뮤직 소속 소프라노 정찬희는 국립오페라합창단 소속으로 수백회의 공연 및 연주회에 출연한 프로 소프라노이다. 오페라 마술피리, 라보엠, 창작오페라 Huzzuh 등의 작품에 주역으로 출연하며 이번 오페라 마술피리에서는 밤의 여왕으로 분해 훌륭한 연기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문화가 있는 날 “작은 음악회”가 같은날  9월 30일 오후 7시 30분에 대전 옛터민속박물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작은 음악회는 추석 연휴가 끝나고 귀성길로 지친 관객들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클래식으로 영화를 보는 공연으로, 팝페라와 앙상블팀의 풍성하고도 달콤한 조화로 관객들에게 꿀맛 같이 편안한 쉼을 선사한다.

사회를 맡은 강창환은 SBS 드라마 '피노키오' 스포츠캐스터역, CJ 헬로비전 '농업신화' ,SBS 출발, 모닝와이드, CJ 헬로TV '도전살림장만퀴즈' 특별mc등 다양한 방송활동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메노뮤직소속 메노스옴므는 메노뮤직의 멋진 3명의 남자 성악가들로 이루어진 팝페라 그룹으로 팝페라 분야에서 다양한 공연활동으로 팝페라의 활성화 저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여러장르의 음악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으며 서울시 재능 나눔 봉사와 더불어 다양한 공연을 연주 중이다.

메노뮤직소속 메노스앙상블은 전경미교수를 주축으로 현악과 피아노의 조화로 구성된 앙상블이며 각 분야의 유명 교수진을 중심으로 결성된 실력파 앙상블이다. 현재 메노뮤직과 서울역사박물관이 주관한 재능나눔 콘서트, 농촌 재능나눔 콘서트 등 다양한 재능나눔 콘서트에 출연하며 지역 사회 및 불우이웃, 장애인을 위한 봉사연주와 재능나눔 연주를 하였으며, 2014 농촌 여름휴가페스티벌 공연, 농촌 행복마을 콘서트, 2015 국립세종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봄의 향연”공연, 국립중앙도서관 천만장서 달성 및 개관 70주년 기념행사 오프닝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발한 활동중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