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판페스티벌’5월 13일부터 3일간 ‘예술, 거서다!!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쇠락해가는 천안의 원도심에 예술의 옷을 입히기 위한 거리예술제인 판페스티벌이 열린다.

천안시와 한국예총 천안지회(회장 현남주)가 주최하고 판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제13회 천안예술제, 천안판페스티벌이‘예술, 거리에 서다’라는 주제타이틀을 걸고 5월 13일부터 3일간 천안명동패션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판페스티벌은 천안예술인들이 장르 간 다채로운 발표의 장을 함께 계획하여‘지역 상인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조직, 구도심거리에 예술의 옷을 입히자’는 새로운 발상을 실현시키는 장이 되고 있다.

전체적인 행사의 구성은 공연마당과 전시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전통마당, 먹거리마당 등 6가지 테마 영역으로 조직, 종합예술제로 추진되며 계층과 수준을 고려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예술인과 관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특화형 예술제로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5월 13일 오후 7시 씨네스타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시립합창단과 흥타령풍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축하공연 ‘뻥튀기 오케스트라’가 펼쳐진다.

이후 공연행사로는 연극 ‘우리동내 명동’을 시작으로 ‘내 생애 첫 뮤지컬’, 국악공연인 ‘우리가락 두드림’, ‘거리의 합창제’, ‘무지개콘서트’, ‘3050시간여행’ 등이 주 무대와 보조무대인 르씨엘무대, 거리 곳곳에서 버스킹 형태로 펼쳐진다.

전시행사는‘거리미술전’과 ‘동호인단체 미술전’, ‘골목사진전’, ‘천안옛모습사진전’, ‘사진작가협회전’, ‘시화전’ ‘학생미술대회 입상작품전’ 등이 이어진다.

한편, 함께하는 시민들, 관객들이 참여하는 경연행사로는 청소년댄스페스티벌’과‘우리동네 가수왕’,‘민촌백일장’,‘동화구연대회’, ‘나도성악가’등이, 체험행사로는‘아트마켓’,‘유리도자공예’, ‘스테츄마임’, ‘풍선아트’, ‘좋은글써주기’, ‘솜사탕만들기’ 등이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모으게 되고,

특히 이번 예술제 공동주관으로 참여하는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준비한 ‘소울트레인 쇼케이스’,‘판 바스틱’,‘골목대장선발대회’, ‘명동 구석구석 스탬프투어’ 등이 참여마당의 한축을 이루면서 명동패션거리 일원에서 시민들을 반긴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예총 천안지회 현남주 회장은 “창작예술의 활성화를 모색해 가는 전국 유일 거리예술축제인 ‘2016 천안판페스티벌’이 시민들과 함께하는 상상과 소통의 공간 창출이라는 대 명제를 걸고 펼쳐진다”면서,“오랫동안 준비해 온 만큼 예술적 가치와 천안예술의 현주소를 살펴보는 품격 높은 예술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