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직업훈련과정 (ITQ마스터과정)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동해YWCA에서 운영 중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우미강)에서 「ITQ마스터과정」여성가족부 무료직업훈련과정 개강식이 8월 24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동해YWCA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ITQ마스터과정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 등록한 여성을 대상으 20명의 훈련생을 선발하여 8월24일 개강식을 하고, 11월 23일까지 240시간의 실습전문교육과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을 실시하여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한다.

훈련과정 중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 고충완화 및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강사회의와 훈련생간담회 및 일자리협력망이 운영되며 수료 후 1년 동안 교육생이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 지원을 한다.

ITQ마스터과정은 정보기술자격시험은 실무능력 수준을 지수화 및 등급화하여 국가(정보통신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시험으로서, 여성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 사무직과 더불어 컴퓨터 강사로도 취업 함을 목적으로 한다.

직업훈련상담 및 구직상담은 10시부터 5시까지 전화상담(033-533-6077 / 1544-1199)․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YWCA(발한동 소재)1층으로 오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