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 1년 6개월, 관련 기업 매출 증대 및 고용 창출 효과

「구미국방벤처센터」통해 국방산업 활성화에 박차
 

구미국방벤처센터, 각종 지원사업 선정 등 큰 성과 거둬
개소 1년 6개월, 관련 기업 매출 증대 및 고용 창출 효과
국방산업, 구미공단의 업종 다각화 리더로 자리매김
 
전국 8개 국방벤처센터 중 제일 늦게 개소한 구미국방벤처센터가 개소 1년 6개월 만에 전국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9월 25일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하는 국방벤처 개발비지원사업에 전국 19개 과제 중 구미국방벤처센터가 (주)티앤에프 등 협약기업 3개 과제가 선정(16%)되어 개발비 10억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올렸다.

국방벤처 개발비지원사업은 국방에 적용 가능한 제품개발 과제에 대하여 개발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방기술품질원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120여 신청과제 중 서류심사, 대면평가 및 현장실사 등을 통하여 최종 19개 과제가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과제는 2년간 1~3억 원의 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지난해 3월 6일 개소한 구미국방벤처센터는 그동안 협약기업 24개, 개발비지원사업으로 국방과제 발굴 12건, 육해공 군수사의 부품국산화 개발사업 14개 과제, 군수분야 36개 과제, 민수분야 12개여 과제, 국가 공모사업 선정 등의 놀랄만한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센터는 24개 중소·벤처기업과 협약을 맺고 국방 과제 발굴, 국방 기술개발, 민군겸용기술 활성화, 국방벤처 아카데미 등 국방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 업체가 국방 분야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국방산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액츠테크놀로지의 ‘광대역 전력제한증폭기’ 구매조건부로 국산화 제품개발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피플웍스의 소부대무전기, ㈜티앤에프의 발진기, 광역필터 등의 제품개발을 통해 협약기업의 국방분야 연간 500억 원 이상의 매출 증대와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며 지역 업종 다각화를 리더하고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지역의 유리한 산업여건을 기반으로 ICT산업과 국방산업과의 융합을 통한 업종 다각화로 지역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성공적인 국방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국방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구미시는 국방산업분야 생산액이 전국의 18.6%(유도탄의 60%, 재래식 탄약의 40%)를 차지하고, LIG넥스원, 한화탈레스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260개 기업이 밀집된 국내 최대 국방산업 도시로서  관련 산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