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성서보건지소(지소장 이재무)에서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 까지 신당동 소재 산호경로당을 비롯한 성서지역 경로당 10곳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기초 건강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기초 건강 검사는 지역사회 단체, 의료기관이 연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혈압․혈당․혈중지질 측정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실시한다.

또한,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개별 의료 상담과 건강한 삶을 위해 지켜야 할 9가지 생활습관 소개, 기억력 검사 등 무료 치매선별검사도 함께 실시한다.

이재무 달서구 성서보건지소장은 “만성질환 중 특히 당뇨질환은 오랜 기간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중요한 장기가 손상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실명할 수도 있는 망막병증, 신장 기능 장애, 심혈관 질환 등의 발생 위험이 커 정기적인 검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성서보건지소에서는 만성질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만성질환자 운동교실, 찾아가는 경로당 운동교실, 건강한 실버라이프, 건강 장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 어르신 무료 기초 건강 검사와 만성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는 성서보건지소 보건사업팀(☎667-5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