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호 공주대학교총장 직무대행은 제9회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공모전 수상작 11점을 선정 발표했다.

금상수상 작 아름다운 대학의봄

금상에는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를 카메라로 담은 공주시민인 오희탁 씨의 작품“아름다운 대학의 봄”이 선정했다.

은상에는 꿈을 갖고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공주대 학생들의 열기를 표현한“한 여름밤의 꿈”과 “스위치온”이 각각 선정되고, 동상에는“빛나는 공주대의 미래”,“늦은 밤 도서관”“가을 품은 은행1”, 장려상으로는 5개의 작품이 각각 선정했다.

공주대는 공모전 수상작 금상에는 상금 6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는 등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수여한다.

수상작 선정은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사진 공모전 참가작 197점을 대상으로 교직원, 학생, 시민이 참여하는 제1차 공개심사를 실시하였고, 전공교수로 구성된 제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걸쳐 선정하였다.

박창수 대외협력본부장은“3개 캠퍼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잘 표현하고, 공모전 주제와 독창성, 표현력, 공공성의 작품을 선정했다”며“아울러 교직원과 학생 뿐만 아니라 공주, 예산, 천안 3개 지역 지역민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하는 대학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뜻 있고 보람 있는 공모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사진 공모전은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모습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대학사랑 제고를 위해 교직원, 학생, 3개 지역 시민 등을 대상으로 매년 이벤트 행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