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쏙쏙, 창의력이 쑥쑥! 찾아가는 어린이 공연 -

예비사회적기업 댄스팩토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공연 선보여 -

경기 용인, 세종시, 서울 노원, 전북 정읍, 경기 양주에서 진행 -

 

 

또래친구들과 함께 보고 듣고 참여할 수 있는 전통예술공연이 전국의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예비사회적기업 댄스팩토리(대표 박정수)는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찾아가 국악놀이 “청개구리야 놀자!!”를 선보인다. 공연은 지난달 30일 경기 용인을 시작으로 세종시(10월 28일), 서울 노원(11월 25일), 전북 정읍(11월 26일), 경기 양주(11월 27일) 등지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악놀이 “청개구리야 놀자!!”는 전래동화 ‘청개구리’에 바탕을 둔 작품. 공연은 인사 나누기, 전래동화 감상, 창작국악 듣기, 함께 춤추기, 자리 정리하기 등 어린이의 참여에 중점을 둬 구성되었다. 특히 국악기 연주를 듣고 한삼춤을 배워보는 경험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예술체험이 될 전망이다.

 

댄스팩토리 박정수 대표는 “댄스팩토리는 누구나 예술을 창작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평등사회를 만들고자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의 영역에서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성장의 자양분이 될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동동동 문화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앞서 국악놀이 “청개구리야 놀자!!”는 본 사업에 참여할 민간예술단체 우수 어린이프로그램 발굴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을 주최한 댄스팩토리는 누구나 예술을 창작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평등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는 이는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믿음 하에 문화예술 공연과 교육의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2013년 서울시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되기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