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피부미용, 척추교정, 통증 치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구한방병원은 지난 29일 오후 대구시가 주관한 “대구관광 팸 투어”에 참가하는 “33개국 주한 외교사절단”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관광체험을 체험을 실시했다.

주한 외교사절단은 개인별 체질과 증상에 따라 3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한방의료체험센터에서 주름과 기미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피부미용(안면미소침, 한방 미용 팩 등) ▲척추・관절센터에서 근・골격계 통증 치료 및 척추교정시술 등의 한방치료(추나요법 및 침술 치료 등) ▲물리치료센터에서는 만성 근육질환으로 인한 통증 치료를 위해 물리치료(도수치료 및 전기치료 등)를 받았다.

또한, 의료체험과 더불어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관한 한의체험박물관에서 한의사의 한의학 설명과 한방유물 관람, 한약재를 이용한 약첩싸기, 향주머니 만들기, 한의학에 대한 상식 퀴즈, 약선음식 만들기,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한방체험으로 주한 외교사절단의 의료관광체험의 만족도를 높였다.

대구한의대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대구한방병원은 대구시의 의료관광 정책과 연계해 병원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의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방 의료관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