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오전11시, 30가족이 아나바다 벼룩시장 열어 판매수익금 50% 기부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0일 오전11시부터 오후3시까지 강남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앞 사잇길에서 가족단위 지역사회 주민들이 참여하는 ‘2016 온(溫)가족 나눔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강남구 온가족나눔장터 사진

장터는 30가족이 아나바다 벼룩시장 부스를 열어 판매수익금의 50%를 관내 저소득층에게 기부하는 행사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6차례씩 열고 있는 가족봉사단 전통 마을축제이다.

참여 가족들이 장터로 가지고 나온 의류, 신발, 도서, 가방, 악세서리 등 재활용 가능한 여러 종류의 물건들을 지역주민들이 구경도 하고 사기도 함으로써 정겨운 이웃사촌들과 아껴 쓰고 나눠 쓰는 건강한 지역사회공동체의 바람직한 모델을 보여 줄 것이다.

강남구 온가족나눔장터 사진

구가 몇 년째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온(溫)가족 나눔장터’는 소통과 나눔 문화의 길잡이로 지난해에는 기부금 총 4,758,080원을 조성하여 복지사각지대의 긴급 위기가구 5가구를 지원하여 구의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장터에는 가족 벼룩시장 뿐만 아니라 먹거리장터, 가죽필통만들기, 가족액자만들기 등의 가족체험 마당이 준비되어 있으며, 벼룩시장의 재미와 활력을 더하기 위해 투호놀이·제기차기 민속놀이,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강영화 보육지원과장은 “온가족나눔장터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8년째 맞는 행사로서, 주민 참여 만족도가 높아 지역의 전통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되니 많은 주민여러분께서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