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정부세종청사, 대전시 등 9개 기관 참가 -

오시덕 공주시장은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중앙행정기관을 비롯한 인근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제2회 공무원 축구대회를 7일 개최했다.

축구대회 결승전_대전고등법원(파랑)과 보건복지부(빨강)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공주시민운동장 등 3개 축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등 7개 중앙행정기관과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3개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총 9개 기관이 참가했다.

세종시로 이전한 중앙행정기관과 인근 지자체 간 스포츠 교류를 통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3년 행복청 주관으로 첫 시행 후 지난해부터 공주시가 주최, 공주시청 축구동호회가 주관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 축구를 통한 선의의 경쟁을 펼친 결과 대전고등법원팀이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으며 보건복지부 팀은 준우승을 차지했다.

공주시장기축구대회 개회식 단체사진

특히 이날 대부분의 선수들은 열띤 경기 가운데서도 서로간의 화합의 시간을 갖으며 우애를 돈독히 하는 등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의 계기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상반기에는 야구, 하반기에는 축구를 통해 세종정부청사와 인근 지자체와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 대회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교류는 물론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인 공주시를 홍보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