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 김지철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전문가기자를 하나로 연결하여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국내외 인재의 교류, 전 세계 정보의 교환을 위해 첫 출범하는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의 창간을 충남의 교육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김지철(충남교육감)

언론은 우리 사회의 공적인 그릇입니다. 언론은 국민들의 눈과 귀이며 동시에 입입니다. 언론을 알아야 세상이 바로 보이고 세상을 바로 보아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IPC종합뉴스의 창간은 올바른 저널리즘의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핫뉴스는 물론 지역뉴스와 기업, 단체. 평범한 사람들의 소식을 알리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고민을 네티즌 모두가 함께 고민하는 장으로 만들어 온라인 언론의 선두로 자리매김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더불어 교육공동체 간의 호혜적인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와 교육공동체, 지방자치단체의 든든한 ‘가교’ 역할을 당부 드립니다.

국제화시대 및 지방분권화 시대에 발맞추어 인터넷을 매개로 한 연대와 공유정신을 살려 대한민국과 지역발전을 위한 언론으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감당하시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지역 교육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충남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충남교육이 도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당부드립니다. 교육가족의 여망에 부응하여 교육가족의 대변자 역할을 자임해 주기 바랍니다.

교육 발전과 교육 공동체의 복지 향상에 앞장서 교육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터넷 신문은 실시간 빠른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여 항상 살아있는 언론으로 시민들과 함께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잡아야 합니다. 인터넷 신문은 아픈 곳, 어두운 곳, 외로운 곳 가리지 않고 찾아가는 공정한 언론이어야 합니다.

<IPC종합뉴스> 창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학생중심 충남교육과 함께할 동반자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