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3일간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장 10곳 가스시설 안전점검

점검사진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17일(목) 전국적으로 치러지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2일부터 3일간 지역내 10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가스시설 점검에 나선다.

점검사진

이번 점검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실시하며, 시험장에 설치된 가스 온풍기 배기구 및 가스난로의 가스누출 검사, 안전장치 작동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학교는 수능시험장으로 지정된 동덕여고, 반포고, 상문고, 서문여고, 서울고, 서초고, 세화고, 세화여고, 양재고, 언남고다.

구가 이렇게 실시한 데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제4조제1항에 따라 기상 악화 등 돌발적 상황 발생으로 기온이 급격히 내려갈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만일 가스 온풍기 배기구 이음부에 틈새가 벌어져 있거나 빠져있는 경우, 가스가 연소되면서 발생한 일산화탄소가 시험장 교실에 체류해 수험생에게 두통을 유발할 뿐 아니라 심하면 중독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험장 관리자가 이용할게 될 구내식당과 시험장 주변 가스시설물에 대해서도 가스누출 검사와 안전장치 작동 상태를 점검한다.

특히 구는 점검결과 소량의 가스누출이 확인되면 현장에서 즉시 수리토록 조치하고, 부적합 사항은 시험이 치러지기 전 11일(금)까지 도시가스공급자와 협력해 수리를 마칠 계획이다. 또한 시험 당일에는 안전관리자가 시험장 현장에서 근무한다.

최재숙 푸른환경과장은 “수험생들이 그 동안 공부한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특히 시험장 가스 안전관리를 철저하고 꼼꼼히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