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국회의원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치열한 열정과 고민 돋보여

새정치민주연합 경기 화성을 이원욱의원은 27일 금요일 오후 5시 화성시 병점 유앤아이센터에서 저서 [미래에너지백과사전] 출판기념회를 갖고, 저서 집필의도와 내용 등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경기도의회 조광명 의원 사회로 진행되며,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과 경기도교육청 이재정교육감,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이찬열위원장, 원혜영 의원, 김진표 전 부총리, 안민석 의원, 최재성 의원 등이 참석하여 저서 출판을 축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의원과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 20여명이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왔으며, 새누리당에서도 전하진 의원과 민병주 의원이 축하를 보내왔다.

이번 <미래에너지백과사전>은 청소년 에너지입문서로 쓰여졌으며, 수소경제에서 에너지의 변환까지 총 5장으로 구성되었다. 또, 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기자가 공동 저술, 전문성을 더했다.

 

특히 이번 저서 출판이 갖는 큰 의미는 이원욱의원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로 활동하면서 신재생에너지의 확대 필요성을 갖고 13회 개최한 <미래에너지전환전문가 간담회>를 바탕으로 쓰여졌다는 점이다.

4년간의 국회 활동의 성과가 집약된 <미래에너지백과사전> 출판기념회를 통해 기후변화의 문제와 그 대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원욱 의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