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식 갖고 작품 280여점 선보여 이용어르신들 감탄-

-자서전 저자 전종권, 이종화, 길창수, 구문희 4명 어르신 출품-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김영운)에서는 2016년 어르신 출판기념식을 12월 7일 오전 10시 30분 2층 사회교육1실 앞에서 작품전시회 개장식에 이어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출판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사회복지과 서성호 과장의 사회로 이어진 개장식은 커팅 식을 가진 후 250여명의 복지관 어르신들은 2층 사회교육 1실 전시장으로 몰려 장사진을 이뤄 작품 하나하나를 꼼꼼히 바라보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감탄의 목소리가 나왔다.

작품내용으로는 pop 손글씨, 문예창작, 사군자, 사진, 서양화, 손뜨개, 영어,일본어, 자서전, 중국어, 한글서예, 한문서예, 등이 전시장 안을 꽉 메운 280점의 작품 전시회는 12월 7일부터 오는 2017년 1월 20일 까지(45일간) 전시하게 된다.

이어 11시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자서전 제작 출판 기념식 행사는 내빈소개, 출판 어르신소개 및 축하선물 전달식에 이어 김영운 관장기념사, 정혜정 (천안시장 사모님)전종환 천안시의회 의장 축사, 구문희 어르신 대표 인사가 있은 다음 기념 촬영을 마쳤다.

자서전 저자 ▲전종권 ▲이종화 ▲길창수 ▲구문희 어르신 및 가족 외 250여명의 어르신들은 출판기념식에 참여 네 분의 저자들에게 축화의 꽃다발과 이용어르신들에게 박수로 답례하였다.

한편 2016년 23기 노인사회교육대학 작품전시회는 (재)천주교말씀의성모영보수녀회유지재단,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매년 행사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천안시에서 450만원을 지원금을 받아 이날의 행사를 뜻이게 마무리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