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5월 5일 오전11시, 겨레의 집-

‘어린이날은 독립기념관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 어린이 따숨마켓(중고마켓),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채험교육, 특색있는 문화해설 등 다채롭게 열려---

(사진제공)독립기념관 홍보관실
(사진제공)독립기념관 홍보관실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5일 ‘어린이 사랑 나라사랑 문화행사’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발생 이후 3년만에 열리는 행사이다.

이번 개최되는 ‘어린이사랑 나라사랑 문화행사’는 5월5일 어린이날 당일 오전 11시15분부터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을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하였다.

(사진/겨레의광장 앞
(사진/겨레의광장 앞

주요 행사행사로는 블랙이글스 에어쇼,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어린이 인형극 마술, 어린이 치어리딩 퍼포먼스, 어린이 극단, 문화음악, 태권도 시범 공연 등이 펼쳐지며, 부대행사로는 무료사진인화 서비스, 키다리 삐에로 및 석고마임 등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하는 ‘따숨마켓’은 5월5일 부터 5월7일(토)까지 진행되며, 5월5일(목)은 어린이 따숨마켓이 특별히 진행된다.

(사진/어린이 날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사진/어린이 날 육군 의장대 의장시범

이와 관련 어린이 따숨마켓은 어린이들에게 업사이클링과 리사이클링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고물품을 판매함으로써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바자회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여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봉사정신을 함양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5월5일(목)부터 8일(일)까지 제3·5전시관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와 한국광복군을 주제로 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관람객 대상의 다양한 체험교육과 신규 문화융합형 해설인 ‘독립과 가배’를 실시할 계획이다.

※‘독립과 가배’는 후각·미각·청각·시각적 경험 제공을 통해 우리 독립운동사를 보다 친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융합 맞춤형 해설

한시준 독립기념관 관장은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였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독립기념관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