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구강 관리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식 향상-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시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구강보건주간인 6월 9일부터 15일까지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한 비대면 홍보를 진행한다.

1. 천안시가 제작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미지
1. 천안시가 제작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이미지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한 날로, 6월의 ‘6’은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을 뜻하며 9일의 ‘9’는 영구치의 ‘구’자를 숫자화해 6월 9일을 기념하고 있다.

시는 많은 시민이 구강보건에 대해 알 수 있도록 건강한 구강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식이조절법, 정기구강검진 안내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천안시 블로그와 서북구보건소 카카오채널 등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구강보건의 날 관련 문구를 시내버스 정류장(BIT)에 게재한다.

이현기 천안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잇몸병을 유발하는 환경을 바로잡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므로 6개월 주기의 구강검진 및 스케일링, 3개월 주기의 칫솔 교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한 구강 환경을 위해 잇솔질 교육, 불소 용액 배부와 노인 스케일링 등 치아우식증 예방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 저소득층 시민들에게 의치 장착 비용을 지원해주는 저소득층 치과의료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952), 동남구보건소 구강보건실(☎041-521-50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