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어르신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시작 사회 귀감-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김용식 기자)한국승강기안전공사 천안지사(지사장 정태면) 행복나눔 Koelsa봉사단은 지난 2월 22일 천안시 독거어르신 2가정에 방문하여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였다.

(사진제공/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사진제공/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실제로 천안시 쌍용1동에서 거주하시는 전 모 노인(남 78세)집을 찾은 천안지사 나안렬 차장 팀은 지난 22일 오후 5시경 어르신 생활품인 가정의 가구와 집기를 옮겨가며 분주히 청소한 덕분에 수년 동안 쌓인 먼지를 모두 청소하여 쾌적한 생활공간으로 만들어 주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청소서비스를 받은 정모 어르신께서는 ”바쁜 직장인들이 청소하기 힘든 계단 및 마당 등 집 안팎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천안시노종합인복지관에서 돌봄 서비스 받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대청소를 해 주신 젊은 봉사단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호영)과 한국승강기안전공사천안지사 봉사단이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들을 찾아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고자 협력한 결과이다.

이에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김호영관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많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 써준 봉사단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도움주실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천안지사는 디지털 기반 승강기 혁신으로 지구를 지키고 국민의 편리한 생활에 기여하면서 사회문제 해결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ESG를 실천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