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까지 일봉초 등에서 주 2회 오후 8~9시에 운영-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시보건소가 오는 10월까지 시민의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한 주민체감형 프로그램 ‘우리동네 달빛 건강운동’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 설명)천안시민들이 ‘우리동네 달빛 건강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설명)천안시민들이 ‘우리동네 달빛 건강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동네 달빛 건강운동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저녁 시간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건강 체조 등으로 운영된다.

장소는 10월까지 주 2회 생활근거지 인근에서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운영장소는 ▲일봉초등학교 ▲청수제2공원 ▲오룡웰빙파크 ▲신방유수지건강공원 ▲천호지 ▲도솔광장 ▲원성천 ▲삼은저수지 생활체육공원 ▲천안축구센터 소운동장 ▲천안종합운동장 게이트볼장이다.

별도의 신청이나 사전 예약 없이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안현숙 동남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주민의 생활 습관 개선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시민 주도 건강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동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041-521-5054), 서북구보건소 건강생활팀(041-521-59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