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네트, 숲모험 등 다양한 레포츠 시설 갖춘 새로운 여가 공간-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충청남도 최초로 숲과 레포츠를 결합한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가 탄생했다.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조감도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조감도

이와 관련 천안시는 28일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준공식을 열었다. 도시 근교에 위치해 천안시민들의 녹색 휴식처로 각광받는 태조산공원이 새로운 여가 공간으로 거듭났다.

따라서 자연 친화적인 산림 공간으로 이전 태조산 야영장을 리모델링해 남녀노소 모두가 도심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산림레포츠단지는 국비와 시․도비 등 60억 원이 투입됐다.

기존에 조성된 무장애나눔길을 포함해 45만4893㎡ 면적에 높이 6~14m, 연장 510m의 곡선형활강레포츠시설, 3가지 코스로 구성된 공중네트레포츠시설, 성인과 청소년 숲모험레포츠시설(25코스), 어린이 숲모험레포츠시설(10코스)를 갖췄다.

또 관리동, 어울림센터, 유아숲체험원 사무실 등 건축 리모델링도 진행하며 천안시 최대 규모의 산림레포츠시설을 완성했다.

시는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오는 8월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행한 후 일반에 개방할 예정이다.

천안시는 산림레포츠단지 외에도 기존 태조산 보훈공원 내 전시됐던 군수품 철거 및 조경과 휴게시설을 개선한 시민친화 보훈공원도 조성 중으로 다음 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 태조산에 오는 2025년까지 각종 홀로그램 순환형 조명 둘레길을 갖춘 대형 숲속 키즈파크를 완공하고, 인근에 13,000여㎡ 규모의 태조왕건 기념공원까지 조성해 태조산을 문화와 관광을 넘어 역사까지 품은 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도심에서 색다른 여가 공간을 찾는 시민들의 바람을 전제로 만들어진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쉼과 여유는 물론 레포츠까지 즐기시길 바란다”며, “태조산에는 산림레포츠단지를 비롯해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이 녹색 삶터를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