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트레인’ 가족희망드림 예당호로 봄나들이 지원-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한국철도공사 천안역(역장 박현진)과 10일 ‘해피트레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한국철도공사 천안역이 10일 ‘해피트레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한국철도공사 천안역이 10일 ‘해피트레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해피트레인은 코레일 한국철도에서 철도 고유의 교통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 약자와 필요계층에 기차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은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내 취약위기가구에 봄나들이 가족여행을 지원했다.

참여한 취약·위기가정 13가구는 예산 예당호로 나들이를 떠나 모노레일 탑승 및 출렁다리와 내포보부상촌 등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기고 가족 간 소통을 증진했다.

해피트레인에 참여가족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고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종종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현진 천안역장은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가족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며 “지역 내 취약가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뜻깊은 활동을 마련해주신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천안역은 해피트레인 뿐만 아니라 노숙일자리지원사업, 생필품 지원 사업, 취약계층 주거환경 지원 등 지역사회 상생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장옥 센터장은 “천안역의 지속적인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후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처럼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업들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