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이 정선아리랑과 정선5일장 등 지역문화를 접목한 겨울대표축제로 만들기 위하여 추진한 정선 고드름축제가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거리가 정선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겨울 대표축제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제1회 정선 고드름축제는 정선읍 조양강 일원에서 “겨울풍경, 맛 고을 정선여행”이라는 부제로 지난 15일 개막해 24일 10일간의 일정을 아쉬움 속에서 폐막을 하였다.

축제 기간 동안 고드름터널 및 씽싱 고드름 슬라이더, 얼음위 줄다리기 등 즐길거리와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축제를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과 연인, 친구, 관광객 등 10만 여명이 정선을 찾아 첫 겨울축제인 정선 고드름축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축제를 찾은 관광들에게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체험은 물론 추운 겨울날씨 속에서도 송어 구이는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구마, 감자, 옥수수 등을 가족이 함께 구워먹는 등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정선 고드름축제가 많은 관광객이 찾은 요인으로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정선5일장과 정선아리랑열차 운행, 정선아리랑 문화체험, 스키시즌, 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가족단위 여행객이 찾을 수 있는 시기에 맞게 축제를 운영한 결과로 보고 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가 많은 관광객들이 정선을 찾아 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고, 축제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부족한 면을 찾아 보완하고 아리랑의 고장에 걸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최고의 겨울출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