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아토피·향기치료 등 관람객에게 휴식과 치유 제공

▲ 항노화힐링관, 힐링·치유의 모든 것을 담다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 이란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다음달 19일까지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는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관을 구성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 동의전 옆 기 충만한 곳에 위치한 항노화힐링관은 ‘한국 전통의약 콘텐츠의 체험 다양화’라는 주제로 전통의약으로 구성된 체험을 강조한 힐링 특화 전시관이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동의보감에서 찾은 산청’ 과 ‘힐링과 항노화의 비밀’이라는 테마로 동의보감 속 효능이 좋은 산청의 약재를 소개하고 한방항노화산업 및 한의약 과학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항노화힐링 체험존은 블록형 퍼즐 맞추기, 경혈점 알아보기, 동의보감 약초 찾기, 스트레스 진단 등 연령대별 맞춤 체험을 통해 한의약과 전통약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별체험존에서는 아로마 테라피, 아토피 치료, 향기치료 체험 등 힐링과 치유를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로마 테라피 체험존은 나만의 아로마 롤온 만들기, 100%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방향제 아로마 매직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아토피치료 체험존은 식생활, 실내환경, 생활용품 등 아토피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토피예방 자석 교구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롤러코스터 공룡숲을 탈출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을 구분해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인 식생활 VR 체험은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인기가 많다.

향기치료 체험존은 향기 추출기 및 한약재가 전시되어 있고 꽃잎 허브차 시음, 여드름 크림 만들기, 향기 팔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증상에 맞는 향기 치료에 대한 설명을 함께 들을 수 있다.

모든 체험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체험별 금액은 3,000원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산청엑스포 전시관은 건강을 테마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며 “편한 복장과 신발, 여유로운 마음가짐과 함께 산청엑스포장에서 최고의 힐링과 치유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