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품은 수업 수업 나눔으로 성장하는 교사 지원’

▲ 광주시교육청, 2학기 수업 특강 및 수업 공감톡톡 운영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4일 관내 초등학교 소속 교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학기 수업 특강 및 수업 공감톡톡’을 운영했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수업 관련 전문가를 초청한 ‘수업 특강’과 수업과 교사의 수업 성장에 관해 활발하게 이야기 나누는 ‘수업 수다’로 이뤄졌다.

수업 특강은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총장의 ‘수업 나눔을 통한 교사의 성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사의 본질’, ‘현재 학교의 수업 문화’에 대한 성찰을 바탕으로 수업을 통해 교사의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이어 진행된 ‘수업 수다’는 특강과 같은 주제로 15개의 권역으로 나눠 이뤄졌다.

교사들은 특강에 대한 소감 나누기 우리 학교의 수업 나눔 이야기 수업 나눔이 교사의 성장으로 이어지기 위한 다짐 등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자리가 마련됐다.

교사들은 다른 학교 교사들과 솔직하게 부담 없이 자신들의 생각을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수업 공감톡톡 참여한 고미소 교사는 “오늘 특강은 수업을 위한 연구, 나눔과 공개 등 활동이 교사의 수업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됐다는 걸 공감하는 자리였다”며 “수업 수다를 통해 수업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동료 선생님들이 서로 격려하고 함께 응원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양성을 품은 수업을 실현하는 출발점이 교사라고 생각한다 녹록하지 않은 학교 현장에서 수업 개선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력과 열정을 존중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수업 활성화 정책을 통해 광주교육의 희망인 수업 활성화와 교사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