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비전단, 창의혁신 정책디자인 워크숍 개최-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시는 지난 16일 소노벨 천안에서 ‘열정나래 미래비전단’의 정책연구과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정책디자인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열정나래 미래비전단은 천안시 소속 엠제트(MZ)세대 공무원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실현가능성 높은 아이디어를 개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는 정책연구모임이다.

이날 워크숍은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연구, 분과별 과제 컨설팅,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각종 공모사업 제안과 사업설명회 등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컨설턴트를 초청해 정책과제 기획부터 발표자료 디자인까지 다양한 부분에 대해 심도 있는 컨설팅을 받고 정책연구과제를 최종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비전단은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연말에 최종발표회에서 선보이게 되며, 발표회에서 채택된 우수제안들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미래비전단장인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시는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미래비전단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해 천안의 새로운 미래를 디자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