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공연, 먹거리장터, 체험부스 등 프로그램 운영-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천안시 신안동(동장 채희권)은 지난 4일 주민자치회(회장 김인선)가 천호지공원 일원에서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 천안시 신안동 주민자치회가 천호지공원 일원에서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를 개최했다.
1. 천안시 신안동 주민자치회가 천호지공원 일원에서 ‘제1회 천호지 물빛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지역 주민들과 협력해 문화예술공연, 먹거리장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지역 초등학교와 대학교 동아리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등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2024년 마을 사업을 투표로 결정했다.

김인선 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즐거운 동네잔치를 벌일 수 있었다”며 “축제 준비에 고생하신 자생단체 회원님들과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동헌 부시장은 “축제 준비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1회 천호지 물빛 축제에서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마음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