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기사관련 사진)
(기사관련 사진)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충청남도 청소년상담복지정책 성과보고대회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상에는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 김범수, 충남도의회 양경모 의원이 참석하여 충남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성과보고대회의 GRIT(그릿)은 ‘끝까지 해내는 힘’을 의미하는 심포지엄 주제로 1부 ▲충청남도 청소년안전망 유공 시상식 ▲상담복지사업보고 2부 ▲‘23년 지역 특성을 고려한 충청남도 청소년의 자살위험 예측 프로파일링 연구결과 발표 및 전문가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상은 우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문에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부문에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외 우수청소년상담사 및 청소년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충청남도의회 의장 표창으로 우수청소년상담사 등 6명이 수상하였다.

2부 연구결과 발표 및 전문가 토론을 통한 결과는 정책에 반영하여 사업으로 환류할 예정이다.

이순실 센터장은 “‘23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4년에는 자살‧자해, 아동학대 등 고위기 청소년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가정의 보호요인을 강화하기 위한 부모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편 고민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청소년상담전화 1388 또는 041-554-2130으로 문의하면 전문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