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기간 매주 도 자체점검회의를 통해 작은 부분도 소홀함 없이 챙길 계획”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2월 26일 오후, 평창에 위치한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소를 방문해 대회 막바지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는 정광열 경제부지사, 정일섭 글로벌본부장 및 윤승기 문화체육국장과 조직위 김철민 사무총장, 각 본부장 등이 함께해 대회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조직위는 시설인력재정 운영, 숙박식음수송 등 대회 관계자 대상 종합서비스 제공 계획 및 의료감염병한파 대책 등 안전한 올림픽 방안과 문화올림픽, 페스티벌 사이트 운영, 의식행사 개최 계획 등 대회 준비 전반에 대해 보고했다.

이번 점검은 대회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대회의 성공 개최라는 목표를 위해 도와 조직위가 “강원”으로 원 팀이 되어 끝까지 전력 질주하자는 의미가 있다.

김진태 도지사는 “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남은 기간 매주 자체 점검회의를 통해 성공적으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작은 부분도 소홀함 없이 챙길 계획” 이라며 “특히 강원2024 대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달리 테스트 이벤트가 없어 연습 없이 바로 실전에 들어가는 만큼 모두가 맡은 자리에서 이중 삼중으로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청소년 올림픽 대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주관하는 스포츠교육문화를 통합한 축제로서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대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 대회로 2007년에 처음 개최됐다.

동계 대회는 2012년 제1회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를 시작으로 이번 강원2024는 4회째이며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80여 개국 선수단 1,900명을 포함해 15,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