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에서 우수하게 제조한 호두과자 인증-

-빵 소비 촉진과 소비자 신뢰 향상 위해 도입-

[ipc종합뉴스/김용식 기자]‘호두과자의 도시’ 천안시가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천안시는 11일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 추진을 앞두고 호두과자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천안시는 11일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 추진을 앞두고 호두과자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천안시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무분별하게 판매되고 있는 타 지역 호두과자와의 차별화를 위해 천안에서 일정한 기준에 의해 우수하게 제조한 호두과자를 인증하는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품질 인증제 도입은 천안 빵 소비 촉진과 소비자 신뢰 향상을 위해 추진된다. 시행규칙을 제정하고 상표를 출원해 인증대상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등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 추진을 앞두고 호두과자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을 비롯한 호두과자업체 대표 30여 명이 참여해 호두과자 품질인증 세부 기준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천안시는 간담회를 시작으로 타 지자체 사례 조사 등을 통해 세부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1934년 호두과자를 시작으로 천안에는 70여 개의 호두과자 전문점과 300여 개의 빵집이 있다. 천안시는 빵의 역사와 인프라를 활용한 ‘빵의 도시’ 브랜드 구축 위해 3년째 ‘빵빵데이’ 축제를 열고 있다.

이에 시 관계자는 “호두과자 품질 인증제를 도입해 호두과자의 명성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