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강릉 제2청사 시대, 영동과 영서를 아우르는 현장·균형중심의 관광정책 실현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2023년 강원 관광은, 강릉 제2청사 시대 개막에 따른 ΄강원 관광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고 관광산업 재도약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의 전환과 보완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제2청사 개청 이후,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지자체 최초 ΄그린 데스티네이션 탑100어워즈΄선정,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사업 본격 추진 등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제2청사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드는 2024년에는, ΄영동과 영서를 아우르는 현장·균형중심의 관광정책 실현΄을 정책방향으로 삼아,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다양한 사업의 추진을 통해,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도시, 강원특별자치도΄ 조성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24년 당초예산에 삭감 또는 미반영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 효과성 및 사업비 적정성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24년 1회추경 또는 국비사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올림픽과 연계한 동계특화 해외관광 마케팅을 통해 올림픽 활성화과 해외 관광객 유치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린다.

정일섭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은, “2024년도에는 설악산 오색삭도 설치사업, 지역관광거점도시 조성사업 등에 속도를 내는 한편 그동안 좋은 성과를 이뤄낸 치유관광, 워케이션 등 지역 특성화 관광상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