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국, 7개 지방정부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원특별자치도와 자매결연 및 우호교류 지자체인 캐나다, 중국, 몽골, 일본, 베트남 대표단이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오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강릉과 평창을 방문한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는 그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교류해 온 방문 참가국 대표단에게 개회식, 경기관람, 강원 전통문화·관광 체험, 환송 까지 맞춤형 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18일 김진태 도지사 주재 환영 만찬을 시작으로 19일에 문화체험 및 도내 산업 시찰과 개회식 참가, 20일은 컬링과 스키점프, 루지바이애슬론 등 경기를 관람할 계획이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개최하는 18일 환영 만찬에서는, 김진태 도지사 주재로 5개국 외빈들과 함께 상호이해와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9일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각 정부대표단과 양자간 간담회를 실시해 지역간 의견을 교환하고 강릉 선교장, 속초항 등 도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후 개막식을 관람하며 1.20에는 자국 선수들 경기 중심으로 강릉, 평창에서 선수단 격려와 경기관람 후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 슬라이딩센터 등 고도화된 올림픽 경기시설 답사를 진행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정부대표단이 방문한 만큼 안내와 대접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각 정부와 우호 협력을 더욱 두터이 할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각 정부와, 문화, 관광, 스포츠 등 새로운 협력 분야에서 지속적 교류·협력을 통해 서로 상생·발전 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