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지시.모든 분야 총력 지원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원특별자치도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에 파견되는 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시간외근무 상한시간을 확대해 운영한다.

공무원은 관련 지침에 따라, 1일 4시간을 초과해 근무해도 초과되는 시간에 대해 수당을 인정받지 못해, 주말의 경우 하루 8시간 이상의 근무를 하는 파견 근무 직원들은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1.19일부터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동계올림픽에 단기 파견되는 강원자치도 공무원들에 대해 초과근무수당 상한시간을 최대치인 8시간으로 확대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도에서는 하루 수당지급이 4시간만 가능한 현장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올림픽 종료 후 대체휴무를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에서도 처우개선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파견 인력을 최소화했고 시군의 부담 최소화를 위해 파견인원 대부분의 근무기간을 20일 정도로 설정하고 근무장소도 원 소속기관을 고려해 근거리 배치했다.

근무시간 식사 제공, 70만원 상당의 방한 유니폼 5종 세트 제공 등을 제공하고 대회 종료 후에는 참여감사 증서 포상, 기념품 제공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조치는, 올림픽에 파견되는 공무원들에 대한 처우개선을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검토해 조치하라는 김진태 지사의 특별지시로 마련됐다.

김 지사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파견된 공무원들이 추위와 장기파견으로 인한 타지 숙박 등을 감수하며 헌신해주고 있는 것에 고맙게 생각한다”며 파견공무원 덕분에 올림픽이 원활하게 준비되고 있는 점을 강조하면서“여러분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도록 불편한 점에 대해서는 도와 조직위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해 개선 할 테니, 다시 한 번 감동의 올림픽을 함께 만들어 보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