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도 교육훈련기관 간 교류협력 두 번째 걸음 마련

▲ 강원특별자치도공무원교육원, 전북과 업무협약 체결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과 1월 22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공공정책연수원과 협약에 이어 두 번째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기관간 협력이다.

본 협약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기관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공공인재 양성이라는 공통 인식하에 상호 협력 및 교육훈련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우수 교육프로그램 및 우수 강사정보 공유 등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양 기관의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상호교류·연수 프로그램 지원 등을 목표로 협력 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특별자치도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공유하고 기관별 현안을 반영한 지역특화 교육을 소재로 상호 교차방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협약식 후 양 기관 참석자들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장을 방문해 함께 경기를 관람하는 등 동계청소년올림픽의 붐 조성에 동참하는 등 유대를 강화했다.

최승극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교육원장은 “양 교육기관 간 교육협력을 활성화하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특별자치도 공무원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