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한파버스 및 횡성군 한파쉼터 방문 안전관리 및 운영실태 점검

▲ 강원특별자치도 한파특보에 따른 현장점검 나서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지역 12개 시군에 한파특보가 발표되어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유관기관 및 시군에 안전관리 및 피해예방에 철저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강원지역에는 현재 12개 시군에 한파경보가 내려졌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지난 주말부터 한파특보가 강원 대부분 지역에 발효됨에 따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과 관련해 바이애슬론 경기장에서 운영 중인 한파버스를 방문해 조직위 직원들을 격려했고 이후 한파 취약 계층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횡성군의 한파쉼터를 방문해 난방기 작동, 적정 실내온도 유지상태 등을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올 겨울 기습적인 한파가 잦아 많은 분들이 한파쉼터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한파쉼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 및 관리 철저를 지시했다.

아울러 도민이 편리하게 한파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파쉼터 위치와 이용 시간 등을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시군에 한파와 대설대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26일 18개시군에 총9.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한 바 있다.

지원된 교부세는 한파 취약계층을 위한 한파쉼터 운영, 한파 예방 물품 배부와 함께 버스정류장 등에 온열의자, 방풍시설 등 한파 저감 시설을 설치하는 데에 활용되고 있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도내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발효된 상황으로 피해를 입는 도민이 없도록 피해예방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고 “도민들께서도 한파 특보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외출시에는 방한용품을 사용하는 등 건강관리에 특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