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홍천군-강원대학교-강원TP-SKAI 5개 기관 상호협력 뜻 모아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강원특별자치도는 1. 30. 15:30, 강원대학교 교무회의실에서 ‘면역·항체 전문대학원 설립·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 신영재 홍천군수,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원장, 정연호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장 등 5개 기관장이 참석해 면역·항체 전문대학원 설립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재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조성 중인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내에 면역·항체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고 전문인력 양성,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 지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으로 면역항체 전문대학원이 설립된다면, 향후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역량을 제고 道 바이오산업을 고도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문대학원 설립은 지난해, 교원대학교가 선정된 램프 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항으로 강원대학교 내에서 선별한 연구과제와 최고의 연구인력들로 구성해 추진하는 만큼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나아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도 강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태 도지사는 “면역·항체 전문대학원은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과 유치, 그리고 연구 역량을 크게 제고해 줄 것”이라며 “이번 협약 이후 道에서도 전문대학원 설립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 나아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