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지사, 입학생 격려 및 사기진작을 위한 토크콘서트 가져

▲ 강원도청사전경(사진=강원도)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대학교는 2월 6일 오전 11시부터 강원대 실사구시관과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제2기 LRS 공유대학 혁신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LRS 공유대학은 개인학습기록시스템을 기반으로 도내 15개 대학이 참여, 도 3대 핵심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대학 간 결합체계로 작년 선발된 200명과 함께 올해 211명의 신입생은 3월부터 본격적으로 정규학기 온라인 수업과 계절학기 산업현장 중심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 이날 입학식은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영상 축사, 각 대학총장 환영사와 입학증서 수여, 학사 정보 및 학습관리시스템 사용 안내 등이 진행됐다.

 이어진 입학 환영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홍천 비발디파크로 이동해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함께하는 '토크쇼'와 축하공연, 교과과정 설명회가 각각 이어졌다.

 김진태 도지사는 입학 환영행사에 참석해, 입학생과의 자유로운 소통과 친목활동을 통한 환영행사와 함께 1기 입학 선배-신입생과 함께하는 토크쇼, 참여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Q&A 토크콘서트를 주재하며 도 비전인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를 실현하는 주역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강조했다.

 김 지사는 특히 “앞으로 반도체, 정밀의료, 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수소에너지 등 첨단산업과 관련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대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취업하고 청년들이 떠나지 않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22년 5월 교육부로부터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선정되어 3대 핵심분야 데이터 중심 산업전환 지원을 추진 중이며 LRS 공유대학을 구성해 첨단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를 집중 육성 중이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