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첫 일정으로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방문

▲ 기획재정부(사진=PEDIEN)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기획재정부는 관계부처 및 관련 전문가 등과 함께 주요 과제별 “현장 다이브” 행사를 추진한다.

현장 다이브는 저출산 대책, 청년 정책, 지방시대 구현, 연구개발 구조개혁 등 정부가 해결해야 할 우리 사회 주요 과제의 정책 현장에 직접 찾아가 체감도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더 나아가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관계부처와 관련 전문가가 참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요 과제별 특화지역을 선정해 정부의 정책을 최일선에서 집행하는 지자체 공무원과 정책 이용자인 일반국민이 참여해 정책 현장을 함께 점검하고 관련 내용을 토론하는 형태로 추진될 예정이다.

현장 다이브 첫 번째 일정으로 김동일 예산실장을 비롯한 기획재정부는 여성가족부와 공동으로 금일)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세종시 관계자, 육아·돌봄 전문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 중인 맞벌이 부모와 함께 저출산 대응을 위한 육아·돌봄 부담 완화 방안 및 아이돌봄서비스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기획재정부와 관계부처는 2~4월간 주요 과제별 현장 다이브 행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그 과정에서 수렴된 다양한 정책아이디어와 의견들은 향후 ‘25년 예산안 편성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