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데이즈’ 탕준상, ‘멋진 어른’ 윤여정과 남다른 케미스트리로 울림 선사

▲ 사진 제공 = CJ ENM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배우 탕준상이 영화 ‘도그데이즈’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7일 개봉한 영화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탕준상은 성공한 건축가 민서와 우연찮게 인연을 맺게 된 배달 라이더 진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민서의 하나뿐인 가족 ‘완다’가 실종됐다는 소식을 듣고 툴툴대면서도 누구보다 열심히 찾아 나서는 정 많은 청춘으로 분해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무엇보다도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는 꿈 많은 젊은 세대의 모습을 대변해 몰입감을 더했다는 평이다.

그저 하루를 살아가기 바쁜 진우와 한몸이 된 탕준상은 날카롭지만 애정이 담긴 조언을 건네는 ‘멋진 어른’ 민서 역의 윤여정 배우와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진한 울림을 선사한다.

매 작품 맡은 배역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 탕준상은 2016년 영화 ‘오빠생각’으로 스크린 데뷔했다.

이후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의 아들 ‘태연’ 역으로 출연해 실감 나는 사투리 연기는 물론, 아버지를 향한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 ‘충무로 기대주’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탕준상의 활약은 안방에서도 두드러졌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이다’ 속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 정리사 ‘그루’로 완벽 변신해 감동을 전하는가 하면, SBS ‘라켓소년단’ 속 소년 ‘윤해강’의 패기 넘치는 모습으로 흥행을 견인하기도 했다.

진심을 담은 연기로 보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차세대 연기파 배우’ 탕준상. 다채로운 캐릭터를 정교하게 완성하며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리고 있는 그가 이어갈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탕준상을 비롯해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다니엘 헤니, 이현우, 윤채나 등 화려한 배우진의 연기 앙상블이 돋보이는 ‘도그데이즈’는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