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여가부 담당자 등 방문해 아이돌봄서비스 현장 의견 청취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아이돌봄서비스 현장 간담회 진행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7일 원내 회의실 1에서 기획재정부 김동일 예산실장, 안상열 복지안전예산심의관, 김경국 복지예산과장과 여성가족부 김숙자 가족정책국장, 송영광 가족문화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돌봄서비스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현장 다이브행사의 일환으로 진핸된 방문은 정부가 사회서비스 현장 의견을 직접 청취해 저출산 대책, 청년정책, 지방시대 구현 등 사회 주요 과제 현장에 직접 찾아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하고 현장에서 겪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원내 직원들과 함께 세종시청 관계자,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육아 정책 전문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 중인 맞벌이 부모 등 20여명이 참석해 저출산 대응과 육아·돌봄 부담 완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명희 원장은 “세종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운영하는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돌봄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공공복지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예산실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아이돌봄 현장의 어려움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예산안 편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