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5일까지, 인문학 등 6개 분야 15개 강좌 총 300명 모집

▲ 청주시, 2024년 1학기 청주시민대학 학습자 모집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청주시는 ‘2024년 1학기 청주시민대학’ 학습자 300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민대학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대학교 강사 및 연구소 연구원 등을 강사로 초빙해 시민들에게 대학 수준의 깊이 있는 평생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00시간 이상 참여해 교육을 수료하면 청주시장 명의의 명예학사 학위를 받을 수도 있다.

청주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3월 5일까지 청주시민대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오는 3월 18일부터 6월 19일까지 12주간 청주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해보다 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철학산책, 철학자에게 길을 묻다’ 등 인문학 3개 강좌 △‘배우수업, 나도 연기자가 될 수 있다’ 등 문화예술학 3개 강좌 △‘상담심리 교수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생활학 6개 강좌 △‘생성형 AI, 어디까지 써봤니’ 등 미래학 1개 강좌 △‘서원경 답사여행’ 등 청주학 1개 강좌 △‘응급구조학과에서 알려주는 응급상황 초기 대응법’ 등 시민학 1개 강좌, 6개 분야 15개 강좌를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민대학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청주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을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역량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청주시민대학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주시민대학 운영에 특성화된 홈페이지를 개발해 2월 15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시민대학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IPC종합뉴스(국제전문기자클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